중간 유통을 거치지 않고 고객에게 바로 접근이 가능한 D2C (Direct to Customer) 모델이 한동안 트랜드처럼 번져나갔습니다. 고객 데이터 수집에 제한이 있는 유통사나 플랫폼을 통한 판매가 아니라 자사몰(직영)을 통해 고객 데이터를 확보하고, 충성고객을 만들고, 플랫폼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어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보복관세의 영향이 어느정도인지 계산을 해보기 위해서 ‘샘플’회사의 예를 들어볼게요. 샘플 회사는 중국에서 생산한 제품을 미국에 $10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제품은 5%의 관세율에 해당됩니다. 그렇다면 해당 제품은 아래와 같이 계산이 되겠죠? 샘플사의 원가는 아래와 같습니다.
미국에 식품 관련 수출하신다면 필수로 확인하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FDA는 미국 수입자에게 연락하여 FSVP관련 서류를 제출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FSVP 관련 서류가 제출되지 않았거나 미비한 경우는 경고 조치, 수입경보 리스트 게재, 수입거절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