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3PL(물류대행) 을 꼭 이용해야하나요?
그전에, 3PL(물류대행)이 뭔가요?
안녕하세요 피앤피라인코리아 입니다.
미국에 수출을 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고려해야할 상황이 많습니다. 그 중 단연컨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할 점은 내 물건을 어디에 보관해야하는지, 어떻게 보낼건지 그리고 제대로 관리가 되는지 입니다.
내가 직접 미국에 거주하고 있지 않은 이상 현지에서 발생되는 아래와 같은 상황에 대해서컨트롤할 수가 없습니다.
- 물건에 이상이 생기거나 수정해야하는 하는 경우 (프렙, Prep)
- 물건을 반송시켜서 다시 재작업해야하는 경우 (리무벌, Removal)
- 재고를 배치하여 필요할 때마다 배송해야하는 경우 (아마존 fba 입고 등)
- 기타 모든 물건, 물류 작업이 필요한 경우
그럼 어떻게 이런 물류 이슈상황을 해결해야 할까요?
그렇습니다! 물류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업에게 아웃소싱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피앤피라인과 함께, 3PL(물류대행) 이 어떤 것인지,
왜 피앤피라인의 3PL(물류대행서비스)를 사용해야하는지를 알아보도록 합시다!
물류카드뉴스 확인!
한국에서 바로 배송하지 않고, 미국 3PL 을 이용하는 이유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첫번째: 아마존(Amazon) 은 IOR(Import Of Record) 의 역할을 해주지 않습니다. 이는 미국 3pl 업체 중 일부만 IOR 등록이 가능합니다.
두번째: 아마존은 Consignee 역할 역시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마찬가지로 미국 3pl 업체라면 Consignee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 아마존FBA창고에 입고시킬 때 최대한 항구에서 가까운 곳으로 배정받아야 물류비용이 절약되지만, 셀러는 직접선택할 수 없습니다. 만약 미국 3pl 업체를 이용하여 출발지로 설정한다면 가까운 곳으로 아마존창고를 배정받을 수 있습니다.
네번째: 아마존FBA창고에는 일정 수량 이상을 입고 시킬 수 없습니다. 그래서 지속적으로 재고보충을 해줘야하는데, 한국에서 직접보내는 것보다 미국 3pl 업체와의 계약을 통해 현지에서 조금씩 재고보충을 하는 것이 안전하고 저렴합니다.
미국 3pl 업체 중에서도, 이커머스와 아마존에 특화되어 전문적으로 물류를 다루고 있는 곳을 선택해야 합니다. 각각의 물류 방식과 성향이 다르기때문입니다.
피앤피라인은 이커머스 물류전문팀의 선도하에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물류대행(3pl) 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나아갑니다.
물류대행서비스를 포함한 글로벌 통합물류서비스 및 물류컨설팅이 필요하시다면!
아래의 링크에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채널: http://pf.kakao.com/_yDlib
네이버 블로그: https://blog.naver.com/pnpline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