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피앤피라인을 이용하시는 고객님들의 질문을 모아봤습니다.
아무래도 여러 고객님들께서 일반적으로 궁금해 하시는 부분으로 판단되어
해당내용 공유 및 여러분의 궁금증을 해결해 드리고자 합니다 !
Q : 전반적인 배송시간이 얼마나 소요 되나요 ?
A : 현재 PNPLINE 은 미국내 동부 (NJ) 그리고 서부 (CA), 한국에 위치 하고 있습니다.
미국 전 지역 내륙운송 시 배송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일반 소포 배송의 경우 대략 2-5 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됨이 일반적입니다.
Q : 평균 작업처리 기간은 얼마인가요?
A : 만약 고객님께서, 고객님의 판매 사이트와 PNPLINE의 WMS (재고관리시스템)의 연동을 사용하실 경우, 미국시간으로 오전 8시까지 입력된 주문은 당일 배송으로 배송이 가능합니다. PNPLINE의 일반 배송업체 픽업시간은 오후 2-4 시 사이 입니다. (이 시간이 지나고 입력된 오더들은 그 다음 날의 배송사 픽업을 기다리게 됩니다.)
B2B 의 경우 B2C 보다 큰 볼륨이기에 배송 출발 날짜기준 최소 이틀 전에 시스템 입력이 이루어져야 하며, 이는 PNPLINE이 예상치 못한 이슈에 봉착하더라도 고객님과의 소통을 통해 해결하기 위함입니다.
Q: 제 오더 상태는 어떻게 알수 있나요 ?
A : PNPLINE의 WMS(재고관리시스템)을 통해 아래와 같은 상태로 표시 됩니다.
* Scheduled : 오더가 입력되어 담당자에게 분배되길 기다리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오더수정 가능)
* Processing : PNPLINE 출고 담당자에게 작업이 할당되었으며, 고객님의 오더를 작업자가 작업하고 있습니다. (수정불가)
* Shipped : 오더 출고 준비 완료 / 출고 완료. (PNP 창고에서 오더가 완료되어 픽업 기다리고 있는 상태, 배송사 픽업이 이루어진 상태)
Q: 배송추적및 상태 확인은 어디서 하죠?
A : PNPLINE에 연동된 시스템을 사용하실 경우 고객님 께서는 시스템에 각 오더별 상태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오더가 준비되고 나면 각 오더에 고유 배송 추적 넘버가 생성되고, 배송사의 픽업이 이루어진 이후로는 시스템에 업데이트 된 배송 추적넘버를 통해 실시간 추적이 가능하십니다.
Q: 미국 전역에 2-5 일 배송이라고 함은 보장된 날짜 입니까 ?
A: 안타깝게도 배송사에서는 “Guaranteed” 라고 붙은, 소위 가격이 조금 더 높은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는 이상 도착 날짜에 대해서는 100% 개런티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미국 현지 사정에 발빠른 뉴스로 PNPLINE은 고객님께서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Q: 만약에 배송사고에 대해 피앤피에서는 어떻게 대처를 하나요?
A : 운송업체의 배송 중 파손 및 분실에 문제가 있는경우 배송 후 21 일후에 클레임이 가능하며, PNPLINE에서는 배송사에 고객님을 대신하여 클레임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배송사마다 다르지만 클레임의 판정은 보통 2~3개월정도 소요되며, 클레임의 보상은 배송사 측의 판단에 따라 결정됩니다.
클레임의 승패 여부는 배송사에서 원한 정보를 부족함 없이 충분히 전달, 상황에 대한 충분한 어필이라 판단되며 사고에 대한 보상을 위해 PNPLINE은 마지막까지 고객의 편에서 노력합니다.
Q :만약 고객의 주소가 오더 진행을 할 수 없는 주소라면 어떻게 진행하시나요 ?
A : 일반적으로 지정해 주신 캐리어가 해당 주소로 오더 이행이 불가할 시, 시스템 상에서 오더 이슈로 표기 되어 PNPLINE 담당자가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럴 경우 PNPLINE은 다양한 DHL / FedEx / UPS 등 여러 배송업체의 서비스 가능 배송지역을 확인하여 고객님의 오더진행에 문제 없도록 도와 드립니다.
궁금증이 많이 해소 되셨나요?
고객님의 물류 대행뿐 아니라
고객님의 물류 파트너가 되고자 오늘도 열일하는 PNPLINE입니다 !
언제든지 궁금한 점 있으시면 찾아주세요.
PNPLINE 전 지사는 고객님의 비지니스 성장을 위해 오늘도 뛰고있습니다.
화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