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전문팀과 간편하게 카카오톡 상담하기
물류 견적서 작성하고 1:1 물류컨설팅 받기

물류 인사이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물류의 중심! Amazon 공정에 관해서 풀어 볼까 합니다.
저희 PNPLINE을 이용해 주시는 대다수의 고객분들이 아마존 FBA , Amazon Wepay로 납품을 하고 계시는데요, 그 과정들을 이웃님들께 알려드리려 해요.

PNPLINE은 자체 WMS(Warehouse Management System)로 고객님들의 오더를 자동으로 받고 있습니다.
각 오더를 PNPLINE B2Bsite 에 입력 해주시고, 필요한 서류들을 첨부해 주시면 PNPLINE에서 해당오더 진행시 각 유통 채널별 방침에 엄수하여 오더를 발송 하고 있습니다.

 

FBA 오더의 경우 UPS 나 FedEx 를 사용해서 배송하고 있는데요, Shipping Label, FBA Label, 그리고 손님의 필요에 따라 FBA 바코드 레이블 작업이 필요 합니다.

아래는 쉬핑레이블과 FBA 레이블 동시 출력한 사진입니다.
왼쪽은 Carrier 배송 레이블 / 오른쪽은 FBA 레이블 입니다.

고객님들께서 첨부해 주신 레이블로, 캐리어 레이블은 왼편에, FBA 레이블은 박스 오른편에 부착합니다.

상단의 오더는 Master Carton ( 같은 SKU로 이루어진 1개의 Full 박스) 오더로 바코드 부착 없이 나가는 오더 입니다.
완성된 오더는 PNPLINE의 UPS 픽업 시간인 오후 3시까지 픽업 장소에서 대기를 하게 됩니다.

아래는 조금더 볼륨이 있는 Amazon WE PAY 오더 진행 과정입니다.
별도의 특이한 공정 없이 레이블 부착과 단순한 인스펙션 작업만으로 화물 오더가 발송 됩니다.
간단한 인스펙션이지만 WE PAY오더의 경우 불필요한 정보가 붙은 스티커 부착을 허용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간혹 항공으로 진행된 오더들이나, 다른 여타 스티커가 있는 경우 탈착 또는 쉬핑 레이블로 덧대는 작업이 필요 합니다.

또한 아마존이나 다른 유통점 채널들은 UCC128 레이블 부착이 필수 이니 잊으시면 안되요!!

간단하죠? 별것 아닌듯한 이 작업이 PNPLINE에서 이루어 지면서 고객님들은 아마존보다 저렴한 창고료로 원가 절감을 하시고, 아마존 창고와 가까운 PNPLINE의 위치덕에 아마존 FBA 재고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 하실수 있는거랍니다.

감사하게도 많은 고객분들이 저희 PNPLINE을 믿어주시고 만족을 하고 계십니다.

3PL의 의미 그대로 성가시고, 손이 많이 가는 모든 공정들은 저희 물류 프로페셔널들에게 맡겨주시고 고객분들은 비지니스 확장에만 전념할수 있도록 저희PNPLINE에서 돕겠습니다 !

 

Related Posts

Leave a comment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
Right Menu Icon